생활정보,치과,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생활정보

2021년 1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구인구직생활정보나눔 2021. 2. 1. 15:51

 

 

20~30대들은 더이상 TV를 보지 않는다 

한국갤럽은 2013년 1월부터 매월 ‘요즘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는 행위를 측정하는 TV 시청률과 달리, 시청 시간대/공간/채널/매체를 초월한 한국인의 감성적 TV프로그램 선호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럽 - 

 갤럽 홈페이지에 들렀다가 2021년 1월 한국인이 좋아하는TV 프로그램이 있어 흥미롭게 봤습니다. 주목할 현상은 20~30대 들은 이제 공중파 방송을 거의 보지 않다는 겁니다.  

TV 볼 시간에 책을 읽거나, 친구들과 노느라 그런걸 까요?놉!

 

짐작하셨듯이 그들은 이제  유튭을 보거나 넷플릭스,왓챠를 봅니다.   

 

채널만 돌리면 트로트 방송이 나오는 이유가 있지요. 

이제 TV 보는 분들은 트로트를 좋아하는 연령대가 주력입니다. 

 

갤럽 조사로 한번 확인해 보시죠.

 

2021년 1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주요 결과

2021년 1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1위: 〈내일은 미스트롯2〉(TV조선) 10.8%

2위: 〈사랑의 콜센타〉(TV조선) 5.4%

  - TV조선 음악 예능 12개월 연속 최상위

 

OCN 〈경이로운 소문〉 4위, JTBC 〈싱어게인〉 6위, tvN 〈철인왕후〉 7위로 부상

KBS2 〈트롯 전국체전〉, tvN 〈윤스테이〉 20위권 신규 진입

 

조병규·유준상·김세정·염혜란 주연의 웹툰 원작 주말극 〈경이로운 소문〉(4.6%, 1월 24일 종영)이 4위로, 2013년 1월 본 조사 시작 이래 OCN 프로그램 최고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5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3.8%)은 3개월째 10위 안에 들어 상위권에 안착했고,

 JTBC 음악 예능 〈싱어게인〉(3.5%),

 신혜선·김정현 주연 tvN 주말극 '조선 중전 영혼가출 스캔들' 〈철인왕후〉(3.2%)가 각각 6, 7위 입니다. 

그 외 MBC 토요 예능 〈놀면 뭐하니?〉(5.2%)가 3위,

주말극 〈오! 삼광빌라!〉(3.1%)와 저녁 일일극 〈비밀의 남자〉(2.8%) 등 KBS2 드라마 두 편이 각각 8, 9위,

TV조선 〈뽕숭아학당〉과 1월 초 종영하고 오는 2월 시즌2 시작을 앞둔 SBS 월화극 〈펜트하우스〉(이상 2.6%)가 공동 10위 입니다. 

 

아래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프로그램이 트로트 예능입니다. 

MBC의 놀면 뭐하니?가 겨우 상위권에 랭크 돼 있습니다. 

 

유재석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중 

놀면 뭐하니, 유 퀴즈 온 더 블럭, 런닝맨 3개가 20위 안에 들어있습니다.

유재석의 저력이 어느정도 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출연료 비싼데는 이유가 있네요.  

 

 

 

 

 전통의 강자  드라마

예능은 트로트를 좋아하는 연령대가 점령했지만드라마는 아직 주부들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주 시청자층이 30~60대 여성입니다. 

 

20위권에 드라마 5개가 진입해 있습니다.  

 

작가교체 논란에도 탄탄한 원작 스토리에 힘으로 경이로운 소문이 드라마중에선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12/29 - [생활정보] - 경이로운 소문촬영지, 출연진 소개, 시청율 10% 육박!!!!

 

 

공중파 주말 예능중에서는 오! 삼광빌라가 선두입니다.

 

전인화, 정보석 ,황신혜 ,진기주 ,이장우 출연진들이 화려하지요.드라마에 전인화 한명만 나와도 화제가 될텐데, 황신혜까지 출연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중파의 절박한 물량공세가 느껴 집니다. 

 

 

마무리

 내가 원하는때 광고없이 보고싶은 프로그램을 보겠다는 20대.

다시 TV앞에 모이는 날이 올까요? 

 

시청률 10% 넘기기도 어려운때,

28.1%를 훨씬 넘는다는 트로트 프로그램 열기가 대단합니다.

 

트로트를 선호하는 좁은 연령대를 생각하면 거의 모든분들이 보는 수준입니다.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이 연령대 분들이 주력 소비자가 될것 같습니다. 

  50대 이상 연령층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을 고민해 봐야 겠어요.

 

 

관련글

2021/01/31 - [생활정보]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지원 금액 안내

2021/01/30 - [생활정보] - 중장년 유망직업 30가지 추천

2021/01/29 - [생활정보] - 2021년 전국민 고용 보험제 시범 실시

2021/01/29 - [생활정보] - 2021 농민수당, 농민기본소득 수령방법

2021/01/29 - [분류 전체보기] - 경기도 2차재원지난금 인당 10만원씩 지급 수령방법, 사용방법,사용기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