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치과,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건강

기미때문에 햇볓을 쬐지 않으시려면 비타민D 섭취하세요

구인구직생활정보나눔 2020. 11. 7. 20:22

 

비타민D 드세요.

 

칼슘과 인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의 하나 입니다.

 

 유기체의 성장, 특히 뼈의 발육과 관련된 칼슘 대사에 필수적입니다. 어린이들에게 필수 비타민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안에만 잡아 놓게 계시면 안돼요.

 

 비타민 D는 대부분 태양광선에 의해 만들어지며 음식물로 섭취되는 비타민 D는 많지 않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충분한 비타민 D가 필요합니다. 

 비타민 D는 햇빛을 받으면 피부 내 세포조직에서 합성되는데, 이때 합성된 양이 대사에 필요한 양보다 부족하면 음식물로부터 섭취해야만 합니다. 

 비타민 D는 결핍 시 나타날 수 있는 구루병이 대구 간유로 치료되면서 치료에 기여한 성분을 비타민 D로 명명했습니다. - 다음백과

 

 

비타민 D가 부족하면?

아동은 뼈가 빠르게 발육하므로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비타민 D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D 결핍 기준은 비타민 D 혈액 농도가 30ng/mL 이상인 경우 충분하다고 볼 수 있으며, 20ng/mL 이하인 경우 부족하다고 볼 수 있다. 비타민 D 결핍은 골다공증을 유발하고, 근육 약화나 낙상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면역 체계나 일부 암과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더 필요한 상황이다. 비타민 D 결핍이 심한 경우 소아에게는 구루병, 성인에게는 골연화증이 올 수도 있다. 

 

비타민D를 가장많이 챙겨먹습니다. 

 

비타민 D 결핍 증상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난다.  (남자도 부족하다. 차이는 크지않다, 둘다 부족하다)그 이유 중의 하나는 여성이 남성보다 자외선 차단제를 더 많이 바르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하더라도 비타민 D 생성이 충분히 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전세계적으로 비타민 D 결핍이 가장 심한 나라에 속한다. 비타민 D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 15~20분 정도 태양광선을 쬐는 것이 도움이 된다. 

 

 

비타민 D가 많은 음식

비타민 D가 들어있는 음식물로는 고등어·연어·청어 같은 기름진 생선이나 대구 간유, 달걀노른자, 버섯, 우유, 오렌지주스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많이 드시는 음식인가요?

 달걀,우유,오렌지 주스까지는 많이 먹지만 양이 절대 부족합니다. 

 

 

비타민 D도 오메가 3로 섭취하세요.

 비타민 D가 많은 음식에 고등어,연어,청어 생선들이 있습니다. 이 생선에 많은 성분 아시나요? 네 맞습니다. 오메가 3가 많은 음식과 같습니다.오메가 3를 먹으면 비타민 D도 같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추천 오메가 3

 

지난 포스팅에서 오메가 3를 추천해 드렸었습니다. 

2020/11/07 - [분류 전체보기] - 오메가 3 효능, 추천

 

오메가 3 효능, 추천

{광고} 오메가3 효능, 추천 오메가 3를 검색하고 오신분들은 어느정도 효능에 대해 아시는 분들일것 같습니다. 오메가 3 광고도 많이 보셨을 거고요. 광고만 보고는 어떤제품이 좋은지 분별하기

tozest.tistory.com

뉴트리디데이 오메가 3에 함유돼 있는 영양소 중에 "비타민D 25ug" 보이시죠?

 

 

비타민 D는 오메가3와 함께 드세요.

 

>> 쿠팡 주문은 여기서 <<

 

https://coupa.ng/bL7M67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오메가3 골드 1100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마무리

비타민 D가 부족하면, 아이들 키가 안크고, 어른들은 골다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아동은 뼈가 빠르게 발육하므로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비타민 D가 필요하다. 당연히 어른들도 필요합니다.  특히 야외활동을 덜하는 여성분들이 드셔야 하는 영양제 입니다. 

실내에서 근무하는 남자분들도 드셔야 합니다.

 

 

관련글

2020/11/07 - [분류 전체보기] - 오메가 3 효능, 추천

2020/11/06 - [건강] - 알레르기성 비염 추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