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치과,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

미국 배당주 추천 - AT&T (T)

구인구직생활정보나눔 2020. 10. 7. 21:39

돈이 생길때 마다 매수하고 있는 미국배당주 상황을 정리합니다.

아래 자료는 https://seekingalpha.com/

시킹알파 사이트에 들어가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회사만 하더라도 많은 재무정보가 있고,

하루도 쉬지 않고 뉴스가 끊임 없이 나오지만

자본이익율, 영업이익률이 직전 분기 대비 크게 훼손되지 않고,

배당성장이 유지 되면 꾸준히 사모으려고 합니다.

당장 배당이 많이 주는 주식도 있지만 배당이 성장하고 있는 회사들도 섞어 줬습니다.

배당성향이 높은 주식 50%, 배당성장주 50%정도 비중입니다.

리얼티인컴을 빼면 현재 시가배당율이 그리 높지는 않아요.

대신,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매년 10%이상 배당금을 늘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회사는 AT&T 입니다. 

 

 

AT&T (T) 회사 개요

AT & T Inc.는 전 세계적으로 통신, 미디어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커뮤니케이션(통신), WarnerMedia, 라틴 아메리카 및 Xandr의 4 개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1) 통신 부문은 무선 및 유선 통신, 비디오, 광대역 및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성, IP 기반 및 스트리밍 옵션을 사용하는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AT & T, Cricket, AT & T PREPAID 및 DIRECTV 브랜드의 오디오 프로그래밍 서비스를 주거 및 비즈니스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이 부문은 또한 회사 소유 상점, 에이전트를 통해 휴대 케이스 및 핸즈프리 장치와 같은 다양한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회사의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에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공급 업체에서 제조 한 핸드셋, 무선 지원 컴퓨터 및 무선 데이터 카드를 판매합니다. 

 

2) WarnerMedia 부문은 주로 TV 프로그램 및 장편 영화를 제작, 배포 및 라이선스합니다. 물리적 및 디지털 형식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배포합니다. 모바일 및 콘솔 게임, 소비자 제품을 생산 및 배포하고 브랜드 라이선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또한 케이블 네트워크, 다중 채널 프리미엄 유료 TV 및 over-the-top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및 디지털 미디어 속성. 라틴 아메리카 부문은 주로 주거용 고객에게 DIRECTV 및 SKY 브랜드의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및 오디오 프로그래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D 스포츠 비디오 콘텐츠를 포함한 유료 TV 서비스; AT & T 및 Unefon 브랜드의 후불 및 선불 무선 서비스는 물론 회사 소유 매장, 에이전트 및 타사 소매점을 통해 다양한 핸드셋을 판매합니다. 

 

4)Xandr 부문은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SBC Communications Inc.로 알려졌고 2005 년 11 월에 AT & T Inc.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AT & T Inc.는 1983 년에 설립되었으며 텍사스 주 달라스에 기반을두고 있습니다.

 

AT&T 시가배당율은 7.24%입니다.

배당성장 지속년수는 20년째 이어지고 있고, 5년 연평균 배당성장률은 2.09% 입니다.

​T 배당성장 확인

REALTY INCOME의 주식은 COVID-19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은?

AT & T의 주식은 2020 년 3 월 11 일 세계보건기구 (WTO)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펜더믹을 선포하기 직전,  34.52 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T 주식은 16.8 % 하락했으며 현재 $ 28.71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의 컨센서스는? 

28 명의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작년에 AT & T에 대한 투자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4 개의 매도 등급, 11 개의 홀드 등급, 13 개의 매수 등급이 있으며, 결과적으로 "Hold"라는 컨센서스가 있습니다.

지난 분기 AT&T 의 수익은 어땠습니까?

AT & T Inc. (NYSE : T)는 7 월 23 일 목요일 분기 별 수익 데이터를 게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분기에 0.83 달러의 EPS를보고하여 애널리스트의 컨센서스 추정치 인 0.79 달러를 0.04 달러로 앞섰습니다. 

이 회사는 애널리스트가 추정 한 4087 억 달러에 비해 약간 많은 분기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4095 억 달러)

 AT & T의 자기 자본 수익률은 13.03 %, 순이익률은 6.84 %였습니다. 

회사의 분기 별 매출은 전년 대비 8.9 % 감소했습니다. (코로나영향) 전년도 같은 분기 동안이 기업은 주당 0.89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AT&T은 배당주기와 배당수익율은?

AT & T는 9 월 25 일 금요일 분기 별 배당금을 발표했습니다.10 월 12 일까지 주식을 매수한 투자자에게는 11 월 2 일 월요일 주당 0.52 달러의 배당금이 지급됩니다. 이것은 연간 기준으로 $ 2.08 배당금과 7.24 %의 배당 수익률입입니다.

 

애널리스트 목표주가 

28 개의 주식 리서치 애널리스트가 AT & T 주식에 대한 12 개월 가격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그들의 예측 범위는 $ 24.00에서 $ 45.00입니다. 

평균적으로 그들은 AT & T의 주가가 향후 12 개월 내에 33.68 달러에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현재 주가 대비 17.3 %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 뉴스(분위기)

InfoTrie Sentiment Analysis는 이번 주 T 주식에 대한 뉴스 보도가 중립적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리서치 회사는 6 천개 이상의 블로그 및 뉴스 소스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부정적 및 긍정적 인 미디어 보도를 식별합니다. 이 회사는 상장 기업의 커버리지를 마이너스 5에서 5까지 등급을 매기 며 5에 가까운 점수가 가장 유리합니다. 

AT & T는 InfoTrie의 규모에서 0.2의 뉴스 영향 점수를 받았습니다. 

(부정적인 뉴스가 많았습니다.)

 

회사에 대한 언론 보도 영향성은  10 점만점에  0.0 점으로 보도했으며,

이는 최근 언론 보도가 향후 며칠 동안 회사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극히 낮음을 나타냅니다.

 

마무리 

​미국 할아버지들이 연금으로 가지고 있다는 AT&T 주식이다.

무리한 DIRECT 인수로 엄청난 채무에 시달리고 있고, 재무상태가 좋지 않지만

이로 인해 떨어진 주가로 배당수익율은 7%를 넘고 있다. 

20년 동안 배당수익율을 늘렸던 저력의 AT&T가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배당을 늘려 갈 수 있을지 궁금하다.

 

포트의 10%정도 담아두면 가져가다가 배당컷 발표하는 경우 포지션변경을 하면 될것 같다. 

 

 

DIRECTV 매도 뉴스가 솔솔 나온다.

손해긴 하겠지만, 매각을 하면 회사 재무상황은 개선될것이고 주가도 나은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다. 

더이상 나빠질게 없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기도 한 주식이다. 

 

 

 

함께읽으면 좋은 글:

2020/09/27 -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 - 배당수익율 높은 주식 주의할 점

2020/09/27 -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 - 미국 배당주 투자를 시작한 이유.

2020/09/27 -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 - 미국배당주 관리 앱 - 더리치 사용법

2020/04/19 -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 - 내가 미국 배당주 투자이유 - 해외주식 수수료,세금

2020/09/30 -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 - 미국 배당주 추천 - 리얼티인컴(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