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치과,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전국 초미세먼지 대책, 공기청정기 추천 5개제품

구인구직생활정보나눔 2020. 12. 13. 20:11

 

전국 초미세먼지 현황 

 겨울철이 되면서 하루종일 안개낀듯 온통 뿌연날이 자주 있습니다.

 안개가 아니고 미세먼지 인데요.

 

포스팅 중간에 언급하겠지만, 미세먼지는 발암 물질입니다. 

우리 나라 공기상태도 좋은건 아니지만,

 시베리아에서 불어오는 북서풍을 타고 중국의 나쁜공기가 우리나라로 넘어 더 심해 지고 있습니다.

초미세먼지가 어떤것인지, 그리고 초미세먼지가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가 서울을 뒤덮은 사진(미세먼지 전 左 / 미세먼지 후 右)

 

겨울철이라 추워 환기를 자주하지 못해 실내공기도 안좋은데, 밖의 공기는 더 나쁜 상황인거죠.

어쩔수 없습니다.

어느새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공기청정기 판매와 만족도 상위 5개 제품을 소개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초 미세먼지란?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PM)는 대기 중에 떠다니며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를 말한다. 질산염(NO3-), 암모늄 이온(NH4+), 황산염(SO42-) 등의 이온 성분과 탄소 화합물과 금속 화합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출처 나무위키- 

 

 

 

초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지름 마이크로미터 이하는 초미세먼지로 규정하고 있는데 초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보통 알려진 것보다 훨씬 심각하며 우리 몸의 거의 모든 곳을 공격하고 있습다.

  초미세먼지가 우리 피부에 붙으면서 우리의 땀샘과 피지선을 막아 거친피부와 피부염 그리고 아토피를 유발합니다. 

  우리가 눈을 깜빡거리는 동안에는 초미세먼지는 각막을 손상시키며 초미세먼지는 폐질환 폐암의 원인 뿐 아니라 심극경색을 일으킬수도 있다고 합니다.

 

초미세먼지 허리꽈리를 힘투하면서 백혈구가 이를 막기 위해 혈관에서 나와 미세먼지를 잡아먹으면서 쌓이게 되면서 동맥경화를 유발하고 심근경색에 까지 이를 수 있다고 의사들은 경고 한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혀 상관없는 호흡기관이 아닌 위 장 비장 간 중추신경계 뇌 그리고 생식기관까지 손상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장기간 미세먼지에 노출될 경우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은 물론 심혈관 질환, 피부질환, 안구질환 등 각종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직경 2.5μm 이하의 초미세먼지는 인체 내 기관지 및 폐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기 쉬워 기관지, 폐 등에 붙어 각종 질환을 유발합니다. (PM 2.5 환경기준 설정연구, 국립환경과학원, 2006)

최근 연구 동향에 따르면, 미세먼지에 함유되어있는 물질들을 분석해 본 결과, 미세중금속으로 부르는 게 맞지 않나 싶을 정도로 중금속 함유량이 높습니다.  황사의 경우 원래는 자연적인 풍화 현상에서 나타나는 현상이였지만, 현대에 와서 모래 알갱이가 공장 매연을 같이 쓸고 와서 문제가 된 것입니다.

 

 미세먼지의 경우 공기 중 매연이 너무 많아 매연 내 입자들과 공기 중에 있는 황산화물, 수분 등이 엉겨서 생긴 것이라 둘은 그 발생 메커니즘이 완전히 다릅니다. 말하자면 미세한 금속 가루가 공기중에 떠다니는 것. 당연히 1급 발암물질 중 하나입니다. 

 - 출저 나무위키- 

 

중국 미세먼지 상황을 보세요.

 

미세먼지 대응 외출 마스크 규격

 

 

   초미세먼지들은 KF80 수준으로는 깔끔하게 걸러지지 않아서 초미세먼지가 매우나쁨이라면 방진 마스크는 아니더라도 KF94 마스크 정도는 쓰는 게 좋습니다. 

 

 

미세먼지 대응 실내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는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닙니다.

공기중에 발암물질을 걸러 숨쉬고 살기 위한 필수제품입니다. 

 집뿐만 아니라 헬스장이나 독서실 등 사용공간을 선택할 때 기준으로 삼아도 좋습니다. 

 

  공기청정기가 있어도 사실 주기적으로 환기 자체는 필요하다. 무엇보다 기체 상태 방사능인 라돈, 이산화탄소 등의 유해가스가 쌓이기 때문입니다. 밖에 공기가 안좋아도 안좋은 성분?이 실내와 밖이 다릅니다.

 

  공기청정기의 필터로 미세먼지는 걸러낼 수 있지만 라돈 가스는 걸러내지 못합니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실내 미세먼지가 하루 허용 수준보다 100배 이상 치솟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30분씩 두 번 정도는 환기를 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 추천 5개제품

 

공기청정기 판매량과 만족도가 높은 5개 제품을 골랐습니다.

공기청정기 구매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3H AC-M10-SC 45㎡

131,560원



2. 원더스리빙 공기청정기 퓨리킹 WA360 33㎡

79,900원

 

 

3.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AS280DWFC 91㎡

891,700원

 

 

 



4.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5000 공기청정기 AX60T5020WFD 60㎡

309,000원



5. 홈플래닛 공기청정기 EPI131C 13.9㎡ (4평)

55,990원

 

 



상품정보, 가격등은 항상 변동이 될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하시고요.
쿠팡페이지 에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참고 하시고 구매 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관련글

 

2020/12/13 - [상품소개] - 로봇 청소기 추천 5개 제품

2020/12/12 - [상품소개] - 미세먼지용 마스크 추천 5개 제품

2020/12/12 - [상품소개] - 실내텐트 구매만족 상위 5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