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치과,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4 노인일자리 공공일자리 모집

구인구직생활정보나눔 2023. 12. 1. 09:09

2024년 노인 일자리 공공일자리 모집이 시작됐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일자리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정부 예산을 집행하는 사업이라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하는일, 급여가 비슷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천구 노인일자리 모집 공고를 바탕으로

2024년 노인일자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노인일자리 확인방법

1. 노인일자리 상담 대표전화 1544 3388 

2. 방문 신청은 주소지 가까운 행정 복지 센터

3. 온라인 신청은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복지로,  정부 24 홈페이지

 

2024 노인 공공일자리 모집

양천구에서는 노인 일자리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무려 3,307명의 어르신들을 모집하는 이 프로그램은 전국적으로도 103만 명의 어르신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는 단순히 일자리를 넘어서,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12월 4일부터 모집이 시작하는 양천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공고입니다 

 

공공 시설 거리 청소

지역 환경 개선

전통시장 파견

취업 알선 사업

초등학교 주변 교통지도 및 학교 환경 정리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단속

장기 요양 기관 어르신 말벗

스타벅스 DT 보행자 통행 안내

전기차 충전소 관리

어르신 안부확인 및인지 활동 지원 서비스 제공

등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사업에 3,30 7명을 모집한 다는 공고입니다.

서울시 양천구 한 곳에서만 모집하는 인원이 3,307명이나 됩니다.
전국적으로는 103만 명을 모집합니다.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사업계획 및 참여자 모집 일정을 안내드리니, 기간에 맞춰 구직영활동 참여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구직영 노인일자리 참여신청서 접수 >
○ 접수기간 : 2023. 12. 04.(월) ∼ 12. 15.(금)
○ 활동기간(예정) : 2024. 1. 9.(월) ~ 12. 20.(금) (종료일은 11월중 재안내
- 참여시작일 : 1월중 사업조기집행 차원의 교육실시(3시간)예정, 실제 활동개시 2월부터 예정
○ 근무시간 : 일3시간, 월 10회, 월 총 30시간 이내/ 활동비 : 만근시 29만원
- 1시간 근무: 9,500원, 2시간 근무: 19,000원, 3시간 근무: 29,000원
(※시급 6.5천원, 교통비 3천원, 간식비 3천원 / 3시간 근무시 간식비 대신 식대비6.5천원)
○ 신청요건 : 양천구 신월2동 거주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 선발인원 : 40명 (동마을지킴이)

 

 

 

 

 

노인일자리 수입 - 예산과 급여 대폭확대

2024년 노인 일자리 프로그램의 예산은 1조 5,400억 원에서 2조 262억 원으로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또

한, 급여도 7% 인상되어 어르신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노인일자리 수입은 일하는 형태에 따라 다릅니다.

 

공익 활동형 사회 서비스형은 

시설 청소나 거리 청소 초등학교 급식 배식 지원이나 학교 주변 교통지도 전기차 충전소 관리 경로당이나 무료 급식 봉사 일을 합니다. 

하루 세 시간 한 달에 10일 정도 일하고 약 11개월 동안 월 29만 원을 받습니다.

 

사회 서비스 형
노인 맞춤돌봄 서비스 초등학교 아이돌봄 서비스 교육 시설 학습 보조
공공기간 행정 지원 등에 일을 하고,  월 60시간 근무에 주휴수당 까지 더해서 76만 1,000원을 받습니다.

 

민간 형은

스타벅스 디티점 보행자 통행 안내 카페 같은 소규모 매장에서 거의 알바처럼 일을 하는 형태입니다.
지자체나 협력 업체에서 노인 일자리를 만들면 정부에서 인건비를 일부 지원합니다.

참여자 1인 기준으로 월 40만 원씩 6개월간 정부에 지원하고요 취업 알선 형이나 고령자 친하 기업에 완전히 재취업 수준으로 취업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과거 경력이나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서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으시면 됩니다.

 많은 인원을 모집하는 공익 활동의 경우에는 소득 인정 액이나 세대 구성 활동 역량 참여 경력 등으로 또 선발 기준표에 따라 점수를 배정해서 점수에 따라 선발하기 때문에 지원자가 많은 지역에서는 경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자격 

노인 일자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어르신들은 전화, 방문,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60세 이상이거나 기초연금을 받는 어르신들은 대부분 자격이 되므로, 많은 분들이 이 기회를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노인일자리 상담 대표전화 1544 3388 전화하시면

발신자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노인일자리 수행 기간으로 전화를 연결해 줘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은 주소지 가까운 행정 복지 센터

에 방문하셔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노인일자리 여기' '복지로', '정부24'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https://www.seniorro.or.kr:4431/seniorro/main/main.do

 

노인일자리여기

노인일자리를 손쉽게 검색해보세요 지역구(시군구) 검색어 입력 --> 검색 입력하신 검색어와 연관된 결과를 00개 찾았습니다. 찾고자 하는 시군구를 선택해서 클릭해주세요 한국고용정보원 중장

www.seniorro.or.kr:4431

 

https://www.bokjiro.go.kr/ssis-tbu/index.do

 

tbu/app/main/Main

 

www.bokjiro.go.kr

 

마무리

 요즘 60대 어르신들은 워낙 건강하셔서 은퇴하신 이후에도 일하고 싶은 분들이 정말 많으십니다.
 노인일자리 제도가 해마다 크게
늘어날뿐만 아니라 분야와 종류도 다양해지고 장기적인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으니까 어르신 분들 본인뿐만 아니라 자녀분들도 부모님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노인 일자리 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