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치과,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중장년 재취업 직업소개 - 시터

구인구직생활정보나눔 2023. 11. 13. 18:39

중장년 일자리 재취업 꿀 직업 '시터' 를 소개합니다. 

 40-60세 여성분들에게 특별히 맞춤화된, 그리고 경력 단절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멋진 일자리 기회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바로 '시터'라는 직업입니다. 이 글을 통해 시터가 무엇인지, 왜 이 일이 여러분에게 적합한지, 그리고 어떻게 준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 중장년 일자리로 취업이 잘된다고 알려진 직업이 '요양보호사' 였습니다.  

요양보호사의 문제점: 요양보호사는 취업이 잘 되지만, 힘든 노동에 비해 낮은 급여와 인권 침해 문제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일을 그만두고 있습니다. 2022년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자는 157만 명이었으나,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는 비율은 20%대에 불과합니다.

 

중장년 재취업 직업 일자리 - 시터 소개 

 

시터 직업 소개: 시터는 주로 어린이를 돌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간단한 가사 일이나 병원 동행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시터는 자신이 할 수 있는 활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거나 숙제를 도와주는 등의 업무를 합니다.


  시터가 된다고 해서이 모든 일을 다 하는 거는 아니고요이 중에서 내가 어떤 활동까지 해줄 수 있는지를 선택할 수 있고 아예 부모님이랑 저희도 가능합니다. 
  아이를 육아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는 요양보호사보다 비교적 어렵지 않은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킹맘의 증가로 인해 베이비시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시터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터 급여 및 근무 조건 

시터의 급여는 일반적으로 시간당 최소 10,000원에서 시작해 15,000원 정도이며, 추가 업무를 많이 할 경우 더 높은 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시터는 월 3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기도 합니다.

 

시터 교육 및 자격증 

시터로 일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지만, 아이돌봄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시터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일자리를 찾기가 더 쉬워집니다. 이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국비 지원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시터 교육 내용 및 기간 

교육은 총 26차시로 진행되며, 신생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발달 특성과 놀이 방법, 부모님과의 소통, 안전사고 예방 등을 배웁니다. 교육 기간은 최소 3일에서 최대 15일이 소요됩니다.

 

 

https://www.edu-momsitter.com/book/book_view.jsp?id=8&

 

맘시터 온라인 학습센터

맘시터가 시터님들의 직무전문성 함양을 돕기 위한 온라인 맘시터 학습센터

www.edu-momsitter.com

 

 

심화 교육

내일배움카드 시터교육

영아 돌봄 전문가 과정
만 1~2세

돌봄 일자리가 가장 많은
만 1~2세 돌봄!

현업 전문가의 실전 노하우로
최고의 육아 파트너로 거듭나세요!

 

이런 내용을 배워요!

 
 
 

 

시터 교육과정 Q&A 

교육비는 얼마인가요?

본 과정 (아이돌봄 플랫폼 영아전문가 과정)의 교육비 정액은 117,040원입니다.

하지만, 내일배움카드가 있으시다면 100% 국비지원 받아, 자기부담금 O원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중 ‘플랫폼 종사자 특화훈련’에 해당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플랫폼 종사자 특화훈련’을 평생동안 3회 100% 국비지원으로 수강하실 수 있으며, 4회부터는 10% 자기부담금이 발생합니다.


※ 2023년 ‘플랫폼 종사자 특화훈련’ 운영 기관 ※ 맘시터원격평생교육원, 크라우드웍스원격평생교육원, 렉스아카데미평생교육원경기지역본부, 안산와이더블유씨에이, 여성인력개발센터(해운대, 창원, 마산, 광주북구, 수원,인천 지점), 365원격평생교육원, 비트캠퍼스, 생활연구소분당평생교육원, 자란다원격평생교육원

 

교육은 어디서 어떻게 듣나요?

본 과정은 100% 동영상 강의로, 맘시터원격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별도의 수강사이트에서 노트북 혹은 스마트폰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수료를 위해 반드시 진행해야하는 ‘시험 및 과제’는 노트북, PC로만 가능합니다)


교육 수강 사이트의 주소와 이용방법은 교육신청을 완료하신 분들께 한하여 카카오톡 혹은 문자메세지로 안내드립니다.

 수강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본 과정은 수강시작일로부터 14일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총 수강기간 15일)

10시간 분량의 강의로, 매일 2시간씩 수강하셔도 5일 내 완강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기간 동안 동영상 강의의 80%를 수강하시고, 과제 및 시험을 통과하셔야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시터 시험 및 과제  

온라인 강의의 80% 이상을 수강하면 과제와 최종 평가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과제는 시터로서의 강점과 전문성을 담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마무리

 중장년층이 재취업을 고려할 때 요양보호사 대신 시터라는 직업을 고려해 보세요.
 시터는 비교적 높은 급여와 유연한 근무 조건을 제공하며, 관련 교육을 통해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