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치과,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생활정보

당뇨쌀이라고 불리는 카무트쌀 자세한 효능을 알려드립니다.

구인구직생활정보나눔 2021. 8. 29. 20:50

 

카무트쌀이란?

  비옥한 초승달 지대에서 발견되어 고대 이집트 때부터 재배되어 왔던 Triticum Turanicum은 다른 밀들에 비해 식감이 거칠다는 이유로 이란 동부에서 재배되어 오다가 1921년 재발견되었다. 미국에 회사가 이 밀의 보호와 연구,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현대인의 건강식으로 재배하기 시작했고, 브랜드 곡물로 이집트 상형 문자의 밀과 언어인 카무트를 상표등록하고 전세계 72개국에 등록되었다.



요즘 건강곡물로 조명 받고 있으며 홈쇼핑, 대형마트에 종종 카무트 브래드 밀로 만든 파스타 면을 팔고 있다.

 특히 카무트 브랜든 파스타는 이태리 파스타면중 명품으로 세계 저명인사는 물론 건강한 식재료로 알려져 자체의 맛과 향이 뛰어나 특별한 소스를 만들지 않아도 깊은 풍미를 느낄수 있다.

 

현재 귀리와 비교할수도 없을 만큼 높은 단백질과 낮은GI수로 착한 탄수화물로 주목받고 있으며, 밥을 지을 때 쌀에 조금 섞어 밥을 지으면 고소한 풍미와 식감좋은 영양밥을 맛볼수 있다.

마치 거대한 현미를 씹는 느낌인데, 특유의 톡톡 터지는 식감으로 밥맛을 많이 끌어내준다. 현대의 빵맛과는 사뭇다른 고대 원시적 빵맛을 즐길수 있어 앞으로 관리되어야 할 브랜드 곡물이다.

 

 출처 : 나무위키

 

 

 

카무트쌀 효능

 

 

카무트쌀은 단백질, 섬유, 아연, 인, 마그네슘, 비타민 B1(티아민) 및 비타민 B3(니아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셀레늄, 구리, 망간 및 몰리브덴과 같은 많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정상적인 인지 기능, 정상적인 신진대사, 정상적인 혈압 유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의 보호 등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카무트 쌀에는 매우 다양한 폴리페놀 프로파일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갖고 있으며 많은 퇴행성 인간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은 분자군입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의 또 다른 계열인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여 밀가루의 풍부한 황금색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양학적 특성과 소화율 때문에 운동선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들, 일반적으로 고품질 영양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카무트 쌀 조리방법

 

 카무트쌀은 쌀과 함께 불려서 8:2의 비율로 드시면 좋습니다.

카무트쌀을 처음 드실때 많이 넣을 경우에는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응 후에 양을 점차적으로 늘리면 좋습니다.

 현미밥을 하신다고 생각하고 조리하시면 됩니다. 

카무트 분말 활용

카무트는 분말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 가루를 요거나 우유 등에 섞어먹거나 빵을 만들때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무트 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집에 당뇨병환자분이 계시거나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신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해도 약간의 탄수화물은 섭취해야 영양 불균형이 없으니, GI 수치가 낮은 카무쌀을 드셔보세요.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