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치과,일자리정보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생활정보

넷플릭스 30일 무료체험 중단, 요금 인상? feat.다큐추천

구인구직생활정보나눔 2021. 5. 2. 13:57

 

 

넷플릭스 30일 무료체험 중단 

국내에서1,000만명이 이용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이 무료 체험 서비스가  4월 7일 부로 종료되었다. 

 2016년 1월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한지 5년 만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종료하고 있어, 한국도 곧 종료될것이라는 얘기가 돌았었는데, 2021년 4월 7일부터는 한국 서비스에서도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

 

 30일 무료체험을 가족이나 지인들끼리 아이디를 공유하면서 사용하면 몇개월은 공짜로 볼 수 있었는데 아쉽다.

 

 

 

넷플릭스 요금인상전 수순?

 

 

아래는 2020년 기사다.이미 오래전 무료서비스를 중단했던 미국에서 넷플릭스가 요금을 인상했다는 소식이다.한국도 곧 요금을 올릴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 이유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1위 업체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월 구독료 인상을 단행했다.  경쟁 과열 양상을 보이는 OTT 시장에서 더 나은 콘텐츠 개발을 위해 투자를 늘리고 있는 만큼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취지다.

넷플릭스는 29일(현지시간) 미국 표준 요금제의 월 요금을 기존 12.99달러에서 13.99달러로, 프리미엄 요금제 요금을 15.0달러에서 17.99달러로 각각 인상한다고 밝혔다. 기본 요금은 9달러로 유지한다. 넷플릭스는 지난 15일 미국 시장에서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를 중단한 데 이어 구독료까지 인상했다. 가격 인상은 작년 1월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 넷플릭스 대변인은 "더욱 다양한 TV프로그램과 영화를 제공하기 위해 가격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OTT 시장 경쟁 과열로 넷플릭스 신규 구독자 증가세가 눈에 띄게 둔화하자 수익성 개선을 위한 조치를 한 것으로 보인다. 3분기 신규 구독자는 220만명으로 시장 예상치(250만명)을 크게 밑돌았고, 4분기에는 신규 구독자는 작년 동기(880만명)보다 31% 줄어든 600만명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요금 인상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에 넷플릭스 주가는 뉴욕 증시에서 전날보다 3.70% 오른 504.21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넷플릭스가 이달 초 캐나다에 이어 미국에서도 월 구독료를 높이면서 다른 국가 요금제도 차례로 인상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그레그 피터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20일 3분기 실적발표에서 "(이용자에게) 조금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해 투자와 가치 창출의 선순환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구독자는 전 세계 1억 9500만명을 넘어섰다.

 

 

 

 끊을수 없는 넷플릭스 구독

  무료체험과 아이디 공유 그리고 요금인상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 구독을 당장 끊기는 어렵다.TV를 없앤다는 결단이 있다면 모를까, 이미 넷플릭스 프로그램에 중독 돼 있기 때문이다. 

 

15일 닐슨코리아가 발간한 '2020 하반기 미디어 리포트'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지난해 11월 UV(순이용자수)는 같은 해 1월 대비 64.2% 증가했다. 동영상 모바일 사업자 순위에서도 유튜브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다큐 추천

 코로나로 집에 갇혀있을때 넷플릭스는 좋은 친구가 돼 줬다.메이져프로그램을 다보고 나니, 더 이상 볼게 없다고 구독 취소를 고민하고 있을때,넷플릭스 다큐를 발견했다. 

 

넷플릭스로 킬링타임만 하는게 아니다. 세상에 있는 좋은 콘텐츠(다큐) 를 넷플릭스를 통해 쉽게 볼 수 있다.

 

보고 나면 가슴이 웅장해 진다. 

 

1.무비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영화의 역사를 바꾸고, 우리의 인생을 바꾼 영화들. 누가, 어떻게 만들었을까? 배우와 감독, 제작진과 함께 시대를 초월한 명작이 탄생한, 극적인 여정을 다시 조명한다.

 

좋아하고 사랑하는 영화가 있다면 반드시 찾아 보시길,영화를 사랑하는 깊이가 더해진다.다이하드편 추천

2.토이,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들

우리의 어린 시절을 함께한 액션 피겨와 모형, 인형들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구상, 성공에서 때로는 실패까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장난감 산업, 그 발자취를 따라가 본다.

 

 

3.길 위의 셰프들

수많은 사람이 오가는 거리엔 수많은 맛이 살아있다. 끓이고 튀기고 굽고 지지고, 가끔은 날것 그대로 내는 길거리 음식. 그 맛을 따라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탐험한다.

 

4.D-7 카운트다운

최고의 명성은 어떻게 탄생할까? 스포츠에서 패션, 요리와
우주탐사까지, 각분야의 초일류가 만드는 역사적인 이벤트들.
그 일주일간의 치열한 준비현장을 포착한다. 

 

 

D-7 카운트다운.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이 되는 대형 이벤트나 행사,쇼,매장 오픈 등의 행사가 런칭이 되기 일주일 전부터 당일까지,관련 업무들을 담당하는 임원에서부터 스태프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일주일간의 준비 과정들을 시간 순으로 보여줍니다.

 우리나라 다큐 3일과 비슷하다.

 

5. 미니멀리즘 : 비우는 사람들

 

소유할수록 행복해진다는 미국의 이상을 거부하는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비움의 미학을 보여준다.